OutSystems에서 정의 할 수 있는 세 가지 유형의 로직이 있습니다.
Screen Actions
- Screen Actions은 화면 내부에서 정의되며 일반적으로 해당 화면의 일부인 위젯에 바인딩됩니다. 예를 들어 버튼을 누를때마다 화면 액션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. 화면 내부에서 정의되기 때문에 해당 범위에는 해당 화면 수준에서 정의된 내용이 포함됩니다. 따라서 화면 위젯 위에도 정의된 집계, 화면 입력 매개변수 및 로컬 변수도 포함됩니다.
- Screen Actions의 범위는 정의한 화면으로 제한됩니다.
Client Actions
- Client Actions은 Screen Actions와 다소 유사합니다. 그러나 클라이언트 작업은 모듈 전체에서 사용되며 단일 화면 내에서 구체적으로 바인딩되지 않습니다.
- Client 작업은 다른 클라이언트 작업을 재사용(또는 호출)할 수 있습니다.
Screen Action과 Client Actions 두 가지 유형의 작업이 브라우저 또는 장치에서 실행된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.
Server Actions
- 마지막으로 서버 측에서 실행될 로직을 정의할 수 있는 서버 액션이 있습니다.
- 서버 액션은 자신이나 다른 서버 액션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.
화면 액션(Screen Actions)에는 입력 매개변수와 로컬 변수가 있을 수 있는 반면 클라이언트 액션과 서버액션에는 출력 매개변수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
아래의 사진은 코드의 재사용성을 나타내는 사진입니다.
각 유형의 작업은 서로 다른 위치에서 생성됩니다.
인터페이스 탭 아래의 화면 안에 화면 동작을 생성하지만 클라이언트 및 서버동작은 논리탭의 각 폴더안에 생성합니다.
클라이언트 작업과 서버 작업 모두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하면 하나의 출력 매개변수만 갖도록 제한되며 표현식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또한 클라이언트 액션이 함수로 설정되면 다른 클라이언트 액션만 호출할 수 있습니다.
참조 : https://www.outsystems.com/ko-kr/training/Learn_Lesson_View.aspx?LessonId=1933&LessonName=logic-actions&LearningPathId=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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